1. 주재국 Portafolio지는 1.10자로 '한-콜 FTA는 콜롬비아 농업에 해가 되지 않을 것'이라는 제목으로 추종연 주콜롬비아대사 인터뷰 기사를 전면에 게재하였습니다.
  2. 추종연대사는 12.19-21간 주재국 꼬르도바주 몬떼리아시를 방문, △에너지.자원.인프라 사업 현황 및 우리기업 진출방안, △농목축 분야에서의 한국과의 협력 방안 등에 대해 협의하였습니다.
  3. 주콜롬비아대사관은 12.17(화)에 한국전 참전용사후손회 및 참전용사회 후원기업 주요 인사들을 초청하여 보고타시 소재 Hotel Bogota Royal에서 '한국전 참전용사 후손의 밤'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4. 추종연 주콜롬비아대사는 12.10-12간 주재국 CESAR州를 방문, 동 지역 에너지, 인프라사업 및 우리기업 진출방안 및 교육 및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가능성에 대해 협의하였습니다.
  5. 주콜롬비아대사관은 12.6 주재국 이바게시에서 주정부, 시청, 상공회의소, 운수, 물류 등 현지 기업인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대중교통 징수시스템 및 전자정부 설명회’및 네트워킹 오찬 상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6. 추종연 주콜롬비아대사는 12.3에 메데진 시를 방문, 메데진시 빈민가에서 20년이상 고아, 정신지체자 및 홈리스 등을 대상으로 구호활동을 하고있는 유의숙 수녀를 비롯한 현지 구호센터소속 관계자들을 격려하였습니다
  7. 주콜롬비아대사관은 주재국 광물에너지부, 전력관리원과 공동으로 11.28(화)에 “한·콜 전력협력 세미나”를 개최, 우리나라의 스마트 그리드사업 등 전력 효율성 개선을 위한 양국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8. 우리나라 광해공단은 지난해 6월 주재국과 체결한 광해관리 MOU의 후속조치 일환으로, 주재국 광물에너지부와 공동으로‘지속가능한 광업개발을 위한 광해관리 협력’이라는 주제의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9. 추종연 주콜롬비아대사는 11.22(금) 대사관에서 제7회 세계 한인의날 유공자로 선정된 김만중 한인회장(국민훈장) 및 박원규 평통위원(외교부장관 표창)에 대한 포상 시상식을 개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