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자동차 생산업체 포드, 러시아 시장서 사실상 철수
미국 자동차 브랜드 포드가 러시아의 현지 공장 4곳 가운데 3곳을 폐쇄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올들어 독일과 영국, 프랑스, 브라질 등에서 공장 폐쇄나 인원 감축에 나선 데 이어 러시아 시장에서도 사실상...트럼프, '러 스캔들 의혹 주장' 하원 정보위원장에 "사퇴해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현지시간) '러시아 스캔들' 특검 수사와 관련해 자신에 대한 의혹을 집중적으로 제기했던 민주당 소속 애덤 시프 하원 정보위원장에게 사퇴를 요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주 ...佛 중앙은행 총재 "마이너스 금리 부작용 완화방안 검토 필요"
프랑수아 빌레이 드갈로 프랑스 중앙은행 총재는 유로존(유로화 사용 19개국)에서 마이너스 금리로 인한 부작용을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드갈로 총재는 이날 프랑스 중앙은행 주최로...美 4분기 성장률 2.6→2.2% 하향조정…올 1분기 1%대 예상(종합)
미국의 지난해 4분기 성장률이 2.6%에서 2.2%로 하향조정됐다. 미국의 성장세는 작년 2분기 4%대로 정점을 찍고 꾸준히 하락하는 추세로, 올해 1분기에는 1%대로 떨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美 실업수당 청구 5천건 감소…두달만에 최저
미국 노동부는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1만1천건으로 5천건 줄었다고 28일(현지시간) 밝혔다. 전문가 전망치(22만2천건)를 밑도는 것은 물론 약 두 달 만에 최저 수준이다. 실업수당 청구...선거 임박 터키 리라방어 '임시방편'에 금융시장 요동(종합)
선거를 앞두고 리라화를 방어하려는 터키 당국의 '단기' 처방에 터키 금융시장이 며칠째 출렁였다. 27일(현지시간) 이스탄불 거래소의 벤치마크 지수인 BIST 100 지수는 5.67% 급락했다. 같은...김현종, 러 방문해 '김정은 방러' 현안 논의한듯…주말에 방미(종합2보)
김현종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이 최근 비밀리에 러시아를 방문하고 귀국한 것으로 28일 알려졌다. 김 차장은 주말에는 미국으로 출국, 내주 초 방미 일정을 소화하며 한미 간 '포스트 하노이' 대응방안 등을 논...獨열차 '탈선테러 시도' 이라크 출신 난민, 빈에서 체포(종합)
독일 경찰은 고속열차를 탈선시키려는 테러를 시도한 혐의를 받는 이라크 출신 남성이 오스트리아에서 체포됐다고 27일(현지시간) 밝혔다. dpa 통신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 남성은 지난해 10월 뉘른베르크-...러, 베네수엘라서 철군 요구 트럼프 발언 반박…"합법적 파견"
러시아가 최근 자국 군병력과 물자를 실은 수송기를 베네수엘라에 파견한 것과 관련 미-러 간에 외교 공방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 정부가 군대 파견은 베네수엘라와의 군사협력을 위한 합법적 조치라고 강변하고 나섰다...IMF 총재 "유로존, 또 다른 금융위기 대비 충분치 않아"
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IMF) 총재는 28일(현지시간) 유로존(유로화 사용 19개국) 금융시스템이 10년 전 금융위기 당시보다 개선됐지만 또 다른 경제 충격을 견딜 만큼은 충분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더좋은 결과위해 대북제재 필요"…美하원 청문회 제재유지 주문(종합)
미국 하원 외교위 산하 아시아·태평양·비확산 소위는 27일(현지시간) 북한에 대한 효과적인 제재를 주제로 청문회를 개최했다. 이날 청문회에는 최근 북한의 제재위반을 적시한 연례보고서를 내놓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트럼프, 또 OPEC 압박…"원유공급 늘려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국제유가를 끌어올리려는 석유수출국기구(OPEC)에 또다시 견제구를 던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OPEC이 원유공급을 늘리는 게 매우 중요하다"면서 "...美 4분기 성장률 2.6→2.2% 하향조정…연간 2.9% 성장
미국의 지난해 4분기 성장률이 최종 2.2%로 집계됐다. 미 상무부는 지난해 4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계절조정 연율 기준으로 2.2%(확정치)를 기록했다고 2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기존 ...소말리아 수도서 또 폭탄 테러…최소 10명 사망
아프리카 동부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의 한 식당 근처에서 28일(현지시간) 폭탄이 터져 최소 10명이 숨졌다고 로이터, AP, AFP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소말리아 경찰은 차량 폭탄이 폭발하면서 최소 1...방글라데시 수도 고층건물서 화재…"5명 이상 사망"(종합)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에 있는 19층짜리 상업용 건물에서 28일 오후 대형 화재가 발생, 5명 이상 사망했다고 다카트리뷴 등 현지 매체와 AFP통신이 전했다. 현지 경찰에 따르면 3명이 불이 난 건물에서 뛰어내...중러 외교차관 협의…"북미, 대화 이어가길 희망"
2차 북미 정상회담 이후 북미 대화가 교착 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중국과 러시아가 북미 양국이 접촉과 대화를 이어가라고 촉구했다. 28일 중국 외교부 홈페이지에 따르면 쿵쉬안유(孔鉉佑) 중국 외교부 부부장 겸 ...'백인男 땀냄새 아시아女에 봄내음' 獨광고…성적대상화 비판
독일 DIY 기업인 호른바흐의 광고에서 아시아 여성들이 성적 대상화됐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호른바흐가 지난 15일 유튜브 등을 통해 내보내기 시작한 영상 광고에는 정원에서 일하고 있는 중장년의 백인 남...지중해서 구조한 난민에 피랍 상선, 몰타군 개입 속 몰타 도착(종합)
지중해 리비아 연안에서 구조된 난민들에게 납치된 것으로 알려진 상선이 28일(현지시간) 몰타 보안군의 개입 속에 몰타 항구에 도착했다. AP, dpa통신 등은 터키 선적의 유조선 '엘히블루 1'이 무장한 몰...태국군부, 탁신 사관학교 동문상 박탈…군부비판 괘씸죄?
태국군부가 현 군부 정권과 대척점에 서 있는 탁신 친나왓 전 태국 총리에 대해 사관학교 동문 상(賞)을 박탈했다. 군과 경찰 수뇌부는 28일 오후 방콕 시내 군부대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예비사관학교 동문 이사...러시아 전직 고위공직자 잇따라 체포…수뢰·횡령 등 혐의(종합)
러시아가 전직 고위공직자들의 잇따른 체포로 떠들썩하다. 러시아 극동 하바롭스크주 주지사와 극동 지역 대통령 전권대표를 지낸 지방 정치 거물급 인사 빅토르 이샤예프(70)가 모스크바에서 체포됐다고 28일(현지시...
본문 바로가기검색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